359 0 0 13 57 0 7년전 0

해외펀드가이드 2017

2016년 말 기준 설정된 해외펀드는 무려 3,000개가 넘는다. 물론 종류형 펀드를 모두 포함해서다. 여기서 펀드당 종류형 펀드 수를 10개로 가정하더라도 펀드 수가 300을 넘는다. 이중 중국펀드가 종류형을 포함할 경우 920개인데 같은 가정을 할 경우 92개나 된다. 국내펀드보다 해외펀드가 낯설다는 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 유망 해외펀드를 선택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현실을 고려해 해외펀드 투자자를 대신해서 유망 해외펀드를 고르는 일을 이 책이 대행한다. 유망펀드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펀드의 운용규모, 과거성과, 환헤지 여부, 펀드운용회사와 펀드매니저 그리고 투자비용 등이 있다. 이들 기준을 적용해 유망펀드를 엄선한다. 그런데 중국펀드를 제외한 다른 해외펀드는 운..
2016년 말 기준 설정된 해외펀드는 무려 3,000개가 넘는다. 물론 종류형 펀드를 모두 포함해서다. 여기서 펀드당 종류형 펀드 수를 10개로 가정하더라도 펀드 수가 300을 넘는다. 이중 중국펀드가 종류형을 포함할 경우 920개인데 같은 가정을 할 경우 92개나 된다. 국내펀드보다 해외펀드가 낯설다는 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 유망 해외펀드를 선택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현실을 고려해 해외펀드 투자자를 대신해서 유망 해외펀드를 고르는 일을 이 책이 대행한다. 유망펀드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펀드의 운용규모, 과거성과, 환헤지 여부, 펀드운용회사와 펀드매니저 그리고 투자비용 등이 있다. 이들 기준을 적용해 유망펀드를 엄선한다.

그런데 중국펀드를 제외한 다른 해외펀드는 운용 규모가 작아 선택기준으로 펀드를 고르는데 실효성이 없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중국펀드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2017년에 투자하기 좋은 5개의 유망 중국펀드를 제시한 후 펀드의 포트폴리오도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펀드 전문가의 조언 없이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투자하는 해외펀드 투자자에게 좋은 안내서다.
저자는 증권감독원(현 금융감독원 전신) 조사부에서 글로벌 금융경제 및 증권시장 동향을 분석한 후 동서경제연구소의 수석연구원으로서 경제, 증권 및 기업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이후 영국 소재 자산운용회사인 Atlantis Investment Management Ltd에서 애널리스트로서 글로벌 경제 및 기업분석을 지속했다. 나중에는 애널리스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틀란티스 코리아 펀드를 운용했다.

저자는 한국이 IMF 위기를 맞기 1년 여 전부터 심각한 경제위기가 온다고 역설했다. 그런데 그렇게 되었다. 저서로는 ‘한국장기불황 온다’ ‘저평가종목 선택의 비밀’ ‘그래도 펀드가 재테크의 꽃이다’ ‘해외펀드 무작정 따라하기’ ‘추락하는 미국달러 무너지는 한국경제’ ‘통일경제 빅뱅’이 있으며 역서로는 ‘거대한 침체(The Great Depression)과 그레이트 슈퍼사이클(Great Supercycle)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